유통용 전자책은 EPUB방식 과 PDF방식 등으로 제작되어지며 책의 구성이나 요구에 따라 선택되어 집니다.
저희 마이웹은 유통용 전자책을 직접 제작하고 있으며, 유통 계약된 교보문고,예스24, 알라딘, 인터파크 등 다양한 유통사이트를 통해 판매도 같이 서비스 해드리고 있습니다.
전자책제작이 어려운 기존출판사나 작가 및 개인들에게 앞선 시스템을 제공하고 있습니다.
유통용 전자책 제작 및 유통을 원하시면 저희 홈페이지 마이페이지 메뉴 서브 "전자책제작/유통신청"에 신청(회원가입후)하시기 바랍니다.
EPUB전자책 -
‘EPUB’은 ‘electronic publication’의 줄임말로, 국제디지털출판포럼(IDPF)에서 제정한 전자책의 기술 표준입니다.
EPUB의 가장 큰 장점은 자동공간조정(reflowable)이 가능하다는 것이다. 이는 사용하는 단말기의 크기에 맞춰 자동으로 최적화되는 기능입니다. 특히 스마트폰과 같이 디스플레이가 작은 단말기에서 빛을 발합니다. 문서가 잘리지 않아 화면을 이쪽저쪽 드래그 하며 볼 필요가 없고, 글자 크기가 줄어들지 않아 읽기에도 수월합니다. 쉽게 말해 PC 모니터처럼 큰 화면에서 1페이지 분량에 달하는 콘텐츠가 스마트폰과 같이 작은 단말기에서는 3~4페이지로 자동으로 분할된다고 생각하면 됩니다.
따라서 EPUB은 소설과 같은 문자 위주의 종이책과 화면이 작은 단말기(스마트폰 등)에 적합합니다.
PDF전자책 -
‘PDF전자책’은 ‘ PDF 및 이미지 기반의 페이지를 전자책으로 제작하는 것으로 사진 및 이미지가 많거나 페이지 구분이 명확해야 만하는 구성일때 선택되어집니다.
EPUB전자책과 달리 자동공간조정은 안되며, 전체크기조정만 가능합니다. 또한 텍스트의 크기에 따라 페이지가 달라지지 안고, 구분이 분명합니다.